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인스타 스토리처럼 24시간 동안 가볍고 재미있게 내 생각과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카톡펑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공유한 컨텐츠가 24시간 후에는 사라지는 기능인데요, 내가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지정하여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도있고, 기존에 가지고 있는 스티커뿐만 아니라 이모티콘과 배경지를 활용해 소통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 붙이던 다양한 공감스티커도 새로운 기능’펑’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카카오톡 펑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카카오톡 버전 v10.3.5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하단 이미지 참조하여 버전 확인 후 업데이트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카톡펑 기능 사용 방법
1. 먼저 메인 친구탭에서 열고 닫을 수 있는 펑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펑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2.하단 버튼을 눌러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거나 배경지를 선택합니다. 배경지 없이 사진이나 영상으로 꽉 채울수도 있습니다.
3.상단 우측에 있는 버튼을 활용해 이모티콘이나 텍스트, 이미지를 활용하여 스토리를 꾸미면 됩니다. 다 꾸미고 나면 하단에 선택 친구를 누릅니다.
4.공개 범위를 설정합니다. 전체 공개 뿐만 아니라 선택한 친구들에게만 공개 설정이 가능합니다.
5.선택 친구를 체크했다면 친구탭이나 채팅탭을 이용하여 ‘펑’ 공개 할 친구들을 직접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6.공개범위 설정이 끝나면 우측 하단에 ‘공유하기’버튼을 누릅니다.
7.나의 펑으로 돌아와 왼쪽 하단 영역을 클릭하면 나의 펑을 확인하거나 리액션을 보여준 친구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8. 내 펑에 들어가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누르시면 내 기기에 저장 및 펑 삭제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친구의 펑을 확인하면 나의 조회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는 문구가 뜹니다. 계속 보기를 누르면 상대방이 내가 봤다는 걸 알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친구의 펑을 확인했다면 나 또한 친구의 펑에 공감리액션을 보내거나 메세지를 남길 수 있는데 메세지는 일대일 채팅방에 전달됩니다. 반면 공감리액션은 채팅방으로 전달되지는 않지만 친구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에서 재미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요, 정리해보니 인스타 스토리와 많이 흡사하네요~ 아직 이 기능이 추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용자가 많지 않은데 많은 호응을 받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