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및 판매처

서울시내 지하철과 버스 및 공공 자전거 따릉이포함 월 6만5천원으로 무제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을 알아보고 혜택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란?

24년 초에 출시한 기후동행카드는 대중교통 사용을 장려하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들어진 대중교통 정기권입니다. 1회 충전시 한 달 동안 버스나 지하철,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시범운영하다가 7월1일부터 본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장점

1. 간편한 충전(결제수단 확대)

신용, 체크카드 실물 카드 뿐만 아니라 모바일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삼성페이로 간편 결제도 가능합니다. 만료된 기후동행카드는 역사에 비치 된 1회용 교통권 발매기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2. 넓어진 사용 범위

서울에서 시작했던 정책이 김포시 골드라인과 8월부터는 남양주시 별내·진접선까지 확장되고 고양시도 협의중으로 점차 지역이 확대 되고 있습니다.

3. 청년할인혜택

만 19세~39세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 외에 서울시를 방문하는 청년들에게 충전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7월 부터 할인이 적용되어 따릉이 무제한 포함한 5만8천원권과 따릉이 미포함 5만 5천원권으로 선택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 기후동행카드 환급 방법 >

**기존 사용자(24.2.26~6.30일 사용 개시한 카드)는 본인 명의로 가입 된 실물카드나 모바일 카드를 티머니 홈페이지에 등록 후 환급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안내 > 청년 할인 사후 환급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래 티머니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환급은 24년 8월 5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4. 문화혜택

서울동물권, 서울식물원, 서울과학관 50%할인, 서울 빛의시어터 30%, 서울국립발레단 10%할인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시 신분증과 기후동행카드 남은 사용 기간을 확인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 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 티머니 앱이나 지하철 인근 편의점이나 역사내에서 실물카드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는 명동 관광정보센터나 종로구 청계천에 위치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 실물 카드를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 기후동행카드는 1일~7일 단기권 5종과 30일 권이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신청-요금제-확인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 실물카드 사용 방법
    지하철 인근편의점이나 역사내에서 구매한 실물카드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등록 후 역사내 무인 충전기에서 충전 후 사용

매일 같이 직장이나 학교에 출근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교통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카드인 것 같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서비스 범위, 혜택 내용등을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교통카드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