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끼따기라고 들어보셨나요? 누끼뜻은 일본어로 빼내다 제거하다의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즉 이미지에서 필요한 부분을 제외한 배경을 지우는 작업인데요, 전에는 포토샵이나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했지만 요즘은 간단히 핸드폰으로도 누끼따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번글에서는 간단히 갤럭시 누끼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누끼따기
일단 이 기능은 ONE UI 5.0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13을 기반으로 작동 하기 때문에 먼저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하시고 버전이 낮으시다면 업데이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누끼따기는 빠르고 간단한 방법과 조금 더 정교하게 작업하는 방법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첫번째 방법 ] 빠르고 간단한 방법
첫 번째 갤럭시 누끼따기 방법은 정말 초간단 한데요, 갤러리에서 원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사진에서 원하는 피사체를 1~2초 꾹 눌러줍니다.
배경과 분리되는 동시에 복사,공유,이미지로 저장 말풍선이 뜨는데요, 복사와 공유는 따로 저장하지 않고 카톡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미지 저장은 나의 갤러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첫번째 방법보다 좀 더 정교하게 누끼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에서 간단하게 누끼 딴 이미지로 바로 카톡 배경화면 꾸미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 두번째 방법 ] 좀 더 정교한 누끼따기가 가능한 방법
나의 핸드폰 갤러리에서 원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하단 이미지와 같이 아래 연필 모양을 눌러준 뒤 하단 우측 이미지와 같이 점선 동그라미를 눌러줍니다.
자 여기서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영역을 자동 맞춤 하는 방법과 직접 그리는 방법입니다. 먼저 영역 자동 맞춤을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자르고 싶은 영역을 대략적으로 그려줘도 알아서 자동으로 영역이 맞춰집니다.
영역 직접 그리기는 내가 그린 부분만 잘라내기 때문에 좀 더 정교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건 상황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영역이 잘 잡혔다면 다음을 버튼을 눌러 테투리를 편집해줍니다. 하단에 색상 지정과 슬라이드바를 조절해서 테두리 색상과 두께를 변경하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편집을 완료했다면 저장을 합니다. 하단 이미지처럼 우측 상단에 았는 저장을 바로 누르게 되면 원본 사진에 덮어 쓰이게 됩니다.
원본을 두고 따로 저장을 하고 싶다면 하단에 점 3개를 누르고 다른 파일로 저장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자 오늘은 갤럭시 누끼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기종에 따라서 첫 번째 방법으로 누끼따는 방법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누끼따기를 활용해 나만의 카톡 배경화면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